본문 바로가기
❥・• BL만화 리뷰

[BL 만화 리뷰] 이사했더니 최애가 옆집이었다

by 김심만 2024. 7. 2.

⚠️리뷰의 내용과 별점은 지극히 주관적임을 알려드립니다.

 

위의 책 표지 이미지는 리디북스에서 제공된 것입니다.

작품소개

이사했더니 최애가 옆집이었다

나츠메 카츠라

넥스큐브

2024.06.17

 

팬에게 스토커 피해를 당해 이사까지 하게 된 만화가 아키라. 유일한 즐거움은 인기 V튜버 시키의 영상을 보는 것.
어느 날, 빌라 엘리베이터에 탔을 때 강렬한 인상의 미남이 엄청난 표정으로 이쪽을 바라본다.
"왜… 네가… 그 한정판 굿즈를 갖고 있지…?!"
놀랍게도 옆집에 사는 로카는 아키라가 그린 만화의 팬이었다!!

불규칙한 생활을 지적받으며 하나부터 열까지 돌봐주는 로카였지만그 행동은 어딘지 최애 V튜버를 닮았는데-.

작화 ■ ■ ■ ■ □ 
스토리 ■ ■ □ □ □
표현력 ■ ■ □ □ □
수위 ■ □ □ □ □

 

<공> 키쿠치 로카

#연하공 #다정공 #짝사랑공 #인싸공

 

<수> 하기모토 아키라

#연상수 #너드수 #순진수 #상처수

 

리뷰

신작 뭐가 있나 보다가 너무 귀여운 표지 발견!! 딱 봐도 버튜버가 등장할 것 같은 표지ㅋㅋㅋ

일단 양아치공 x 너드수 좋아하는 키워드라서 바로 엄지 가락 움직였죠!!

 

아키라는 동인 만화가로 스토커 때문에 최근에 새로운 멘션으로 이사를 왔습니다. 그곳에서 마주치게 된 로카! 로카는 좋아하는 만화가의 한정판 티셔츠를 입고 있는 아키라를 보고 관련 종사자임을 직감...!ㅋㅋㅋ 친화력 좋은 이웃이 되어서 아키라와 가까워집니다. 그러다 토카의 형 토세이와도 인사를 하게 되는데 어쩐지 아키라의 최애 스트리머인 시키와 닮은 것 같은 기분에 밤잠까지 설치게 되죠. 점점 토세이와 아키라와 친해지는 걸 보며 토카는 질투가 나고... 자신이 아키라를 좋아한다는 것 또한 깨닫게 되는데 아키라가 자신이 좋아하는 만화가 본인임을 알게 되면서 바로 직진. 고백을 갈겨버립니다ㅋㅋㅋ 하지만 잊고 있었던 스토커의 그림자가 드리 우는데...ㅜㅜ

 

아 일단 작화 깔끔하고 캐릭터들 너무 귀여워요. 솔직하게 말하면 형인 토세이가 조금 취향이라 눈이 즐거웠습니다ㅋㅋ

그리고 작화가 깔끔해요. 작화가 깔끔하고요....ㅋㅋㅋㅋ

이렇게 정신 사나운 만화는 정말 오랜만이군요. 일단 해드릴 수 있는 리뷰는 하나입니다.

 

소장 말고 대여하세요!

 

총평

작화가 눈에 띄게 깔끔했다. 요즘 웹툰에서 자주 보이는 스타일처럼 깔끔하게 잘 나온 작품. 하지만 껍데기를 열어보니 알맹이가 비어있었다. 작가가 설정부터 스토리까지 모두 클리셰인데 뭐 하나 제대로 방향을 잡지 못한 기분. 내용은 없는데 만화책은 꽉 차있다. 한마디로 쓸데없이 말이 많고 정신이 사납다. 스토커의 존재가 왜 필요했는지 이 만화를 보면서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다. 내용의 전개를 도와주는 요소도 아니었고 결정적인 감정의 변화를 일으킬만한 요소도 아니었다. 그냥 전체적으로 중구난방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다..

 

내돈내결로 감상 후 작성된 글입니다.